나에 대한 고찰...

 

 

나를 하나의 세상으로 봤을때 '나'라는 세상에서는 바로 내가 신이다. 바로 마음과 생각을 통해서...

 

우리가 갖는 모든 마음과 생각은 바로 우리가 창조한 것들이며, 생각 자체는 사실 어떠한 실체도 없고 힘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이런 저런 마음과 생각속에 고통받고 힘들어 한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 또는 마음'이 자신이 만들어낸 창조물 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자기가 만들어낸 생각을 진실이라고 믿고 그 생각에 얽매어버리기 때문에 고통받는다...알고보면 그 생각도 내가 만든 생각일 뿐인데...

 

생각은 내가 만들어낸 것이며 떠 내가 바끌 수 있다는 것!!

 

생각은 아무런 힘이 없고 생각의 주체는 바로 '나' 라는것을 꼭 명심해야 한다.

 

 

 

너무 한가지 생각만 고집해도 안되고 그 한가지 생각을 너무 믿어서도 안된다.

 

어떤 상황이든 내 마음먹기 나름이다. 내가 만들어낸 생각에 휘둘리지 말자...

 

Change your thoughts and you change your world

Norman Vincent Peale

 

 

 

의식이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

 

"모든 것은 생각으로부터 시작된다."

 

"그 생각들은 나로부터 시작되다."

 

"그러므로 나는 모든 것의 주체이며 창조자이다."

 

3분 시크릿 생각편 [흐름출판] 중

+ Recent posts